[아이티데일리] 유비디시전(대표 신동우)은 동국대학교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자서명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국대학교의 전자서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학사 및 행정 서류의 디지털화를 꾀하고자 추진됐다. 계약서와 신청서 등 대학 내 종이 문서 사용을 최소화해 탄소 배출을 감축하고, ESG 경영을 실현하는 동시에 페이퍼리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비디시전은 동국대학교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웹 기반 전자서명 솔루션과 문서 관리 솔루션 ‘유비컨텐츠’를 공급했다. 유비컨텐츠는 문서 작성, 발송, 보관 과정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보안과 접근성에 특화된 제품으로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구축이 가능해 대학의 기존 IT 인프라와 완벽하게 연계된다.
유비디시전은 이번 프로젝트 성공을 계기로 페이퍼리스 솔루션을 국내 타 대학과 공공기관으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대학별 특성을 살린 디지털 전환과 ESG 경영 실현에 대한 최적화된 로드맵도 제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동국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유비디시전의 사업 노하우와 탄탄한 제품 안정성을 토대로 60일이라는 짧은 기간 내 시스템 통합까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며 “전자서명 솔루션 도입으로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고, ESG 지표도 강화됐다”고 말했다.
유비디시전 신동우 대표는 “이번 사례는 ESG 목표 달성과 디지털 혁신의 결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더 많은 기관이 동참하기를 바란다”며 “향후 유비디시전은 금융, 공공, 제조 등의 고유한 비즈니스 환경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기업 밀착형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디시전은 웹 리포트와 디지털 솔루션 업계에서 16년 이상 비즈니스를 영위한 기업이다. 현재까지 4,000건의 레퍼런스와 전 산업 분야의 3,000곳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다. 또한 노코드·로우코드와 AI를 접목한 웹 리포트 자동화 솔루션도 연구개발 중이다. 유비디시전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박재현 기자
기사 출처 :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30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