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계약서 출력하세요? 3단계로 끝내는 초간단 전자 계약서 발송법 (feat. 유비컨텐츠)
아직도 계약서 출력하세요? 3단계로 끝내는 초간단 전자 계약서 발송법 (feat. 유비컨텐츠)
안녕하세요, 유비디시전입니다. 아직도 계약서에 도장 찍으러 외근 가시나요?
오늘은 기존에 쓰던 계약서 양식 그대로, 5분 만에 발송하고 30초 만에 서명받는 유비컨텐츠의 실제 사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단 3단계, 커피 한 잔 마실 시간도 안 되는 5분 만에 끝낼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기존에 사용하던 계약서를 온라인 전자서명으로 발송하는 가장 쉬운 방법,?'발송자' 입장에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과정을 담은 영상과, 핵심만 뽑아 만든 '움짤'을 함께 보시면 1분 만에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전체 과정을 담은 영상부터 먼저 보시죠.
1단계: 사용하던 계약서(PDF) 그대로 업로드하기
가장 먼저 할 일은 계약서를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템플릿을 생성할 때에는, 지금 PC에 저장된 PDF파일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TIP : 유비컨텐츠에서는 각 계약 양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폴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2단계: 서명받을 위치 간단하게 지정하기
계약서 업로드가 완료되면, 상대방이 정보를 입력하거나 서명해야 할 위치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에 도형을 넣는 것처럼, 필요한 항목을 마우스로 끌어와 올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TIP : 서명이나 텍스트뿐만 아니라, ‘날짜’, '체크박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상대방 정보 입력하고 발송하기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서명을 요청할 상대방의 이름과 연락처(이메일 또는 카카오톡)만 정확히 입력하고 '발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TIP : 발송과 동시에 상대방의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알림이 전송되어, 빠르고 정확하게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3단계만으로 복잡했던 계약 업무가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유비컨텐츠와 함께라면 이제 문서 업무에 낭비하던 시간과 비용을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과연 계약서를 받는 사람은 얼마나 간편하게 서명할 수 있을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수신자' 입장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30초 만에 서명을 완료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회사 계약 업무의 효율을 200% 높이는 방법을 상담 받아보세요.